본문 바로가기

* ―우리집 맛집 요리

생크림 없이 크림파스타 만들기 : 베이컨 크림 파스타

NO 생크림!

생크림 없이 크림 파스타 만들기

 

입덧 중 오랜만에 달래진 속에

갑자기 파스타가 먹고싶어

집에 있는 재료 싹 다 꺼내기! 부족한건 사오기~

 

 

[재료]

양송이버섯, 버터, 양파, 베이컨, 치즈, 브로콜리, 스파게티면, 우유, 소금, 후추, 파마산 치즈가루, 다진마늘, 밀가루 약간

(1인분 기준이지만 전 양 조절이 안되는 사람)

 

재료에 필요 양을 적지 않은 이유는 사실...

먹고 싶은 재료 아무렇게만 넣으면 된다는 생각

 

 

베이컨 크림파스타의 주 재료인 베이컨을 포함하여

모든 재료를 잘 쎃어놓고!

 

 

버터를 녹인 후 밀가루를 넣어 쉐킷쉐킷

걸죽하게 만들어 주세요

 

전 버터를 너무 조금 넣어 나중에 추가함

버터가 탈 수 있으니 항상 약불!

 

백종원 크림파스타 소스 비율은 버터1 : 밀가루1  우유10

방송은 4~5인분 기준이니 저는 1인분으로 줄이기

 

 

우유를 넣어가며 저어주는데,

이 때 한 번에 넣지 말고 나눠서 넣기

 

얼핏 백종원 그 집밥 백선생에서 보았던 건데

 꽤 편하더라고요! 생크림 없이도 좋고~

 

생크림 사실 유통기한이 짧아 보관하기 참 뭐한ㅠㅠ

 

걸죽하게 보골보골 끓여놓으면 소스는 끝

 

나름 생크림을 넣은 소스와도 견줄만큼 괜찮음!

 

 

요즘 저렇게 1인분으로 묶어 파는 스파게티면이 있더라고요

참 편리~ 일단 면을 삶아줍니다 (8분!)

 

 

버터와 다진마늘 볶기!

편마늘이 더 좋은데, 집에 없었어용

 

그리고 베이컨을 먼저 넣어 살짝 기름을 만들어 낸 뒤

나머지 재료 모두 투하!

 

 

후추와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하고

브로콜리는 제일 마지막에 넣었어요

데쳐두고 먹던 것 중 남은 것을 넣었기에 이미 폭삭 익을대로 익은 상태였거든요.

 

 

아까 준비해 두었던 소스를 붓고 끓여줍니당

저는 좀 더 진득한 소스를 좋아하기에

치즈도 넣어 농도를 잡아주었어요

 

그래도 요리 제목이 나름 베이컨 크림파스타인데

베이컨을 좀 올려놓고 찍을걸 그랬나..

 

간을 살짝 본 후 모자른 간은 소금으로~

 

 

그리고 삶아 놓은 면 투하~

살짝 뒤적거리며 고루 소스를 묻혀준 후

바로 불을 꺼주었답니다(^^)

너무 많이 하다보면 한 김 날아간 후에는

 

오히려 소스부족현상이 일어난다는..

 

 

짜라라라라란 그릇이 너무 작아

저는 절반만 덜어놓고 예쁘게 먹은 후

결국 나머지는 쏟아붓듯이 그릇에 담아

추가로 먹었답니당

 

파마산 치즈로 풍미 업!

생크림 없이도 크림 파스타를 만들 수 있다니

ㅎㅎㅎㅎ생크림 없이 크림파스타 만들기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