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우리집 맛집 요리

백종원 양념치킨 소스만들기:)

 

에어프라이어를 산 이후로

제일 뿌듯했던 때가 바로 치킨을 만들어 먹을 때!

 

늘 소금간만 해서 먹다가

오늘은 양념 소스를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백종원 양념치킨 소스 만들기를 참고하였으나

취향에 따라 양념들을 약간씩 가감하였답니당

 

<준비물>

종이컵 계량 기준

물엿2.5, 설탕1,  케첩1, 다진마늘1, 고추장1/2, 고춧가루1/2, 간장1/2, 물1/2

 

 

위 레시피가 백종원 양념치킨 소스 만들기의 원래버전이예요!

전 실패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에

일단은 소량만 해보기로 하고! 비율만 맞추었어요.

 

제가 만든 양의 기준은 밥숟가락으로 재었어요.

 

올리고당7, 설탕3, 케첩3, 다진마늘3, 고추장1.5, 고춧가루1.5, 간장1.5, 물1.5

 

 

먼저 분량의 재료들을 한데 모아 잘 섞어주세요.

아! 달달한 치킨 양념을 원하신다면

설탕을 조금 더 추가해 주시는 것도 좋아요@

 

 

센 불로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끓여주시고

불을 줄여 조금씩 저어가며 졸여주세요.

오래 끓이지 않으셔도 되니 걱정 마세요!

 

이렇게 졸여주기만 하면

맛있는 백종원 양념치킨 소스가 완성되어요

 

놀라셨나요.....너무 간단하여 하하

 

 

저는 어느 정도 되직하게 되었을 때

좀 밋밋한 것 같아 다진 양파를 넣어주었어요.

불을 끈 후 견과류나 깨 등을 섞어도 좋을 것 같아요!

 

혹시 매운맛을 즐기신다면 청양고추 정도도?

전 매운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써서 따로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매웠답니당ㅎㅎㅎㅎㅎㅎ

 

 

에어프라이어에 튀긴 닭봉과 윙을

소스에 버무려 주었어요.

마침 집에 땅콩은 아니지만 캐슈넛이 있어

분태를 만들어 뿌려주었더니

훨씬 맛깔나고 먹을 때도 고소했답니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만드는 법은 요기로!

↓↓↓↓↓↓

http://greenparks.tistory.com/1094?category=774820

 

 

 

후라이드와 양념을 함께 놓고

여기에 맥주도 크 -

임산부는.....가볍게 주스 한 잔으로 마무리 했다지요

아쉽ㅜ.ㅜ반반치킨 시킬필요 없겠죠 이제!?

 

백종원 양념치킨 소스 정말 간단해요~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