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캘리그라피

아이패드Pro 디지털 캘리그라피 : 메디방 페인트 활용기

 

 

 

아이패드 프로 : 메디방 페인트로 디지털 캘리그라피 도전기!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는 무사히 잘 보내셨는지요.

 

아랫지방은 하루종일 보슬비가 내려

꽤나 습한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이전 추위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었기에

 

아이들과 산책까지 할 수 있을 정도였어요.

 

 

비가 오니

괜스레 이런저런 글귀들이나

책에서 본 내용들이 떠올랐는데,

 

제겐 아이패드가 있으니 흫흫

바로 메디방 페인트를 탁 켜서 글씨를 탁탁!

 

오늘은 PC가 아닌 아이패드 프로 버전의

메디방 페인트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지저분한걸 싫어하는 효니는

아이패드 바탕화면 아이콘들이 떠다니는 것 조차

볼 수 없어요......핳핳

 

저기 보이는 메디방 페인트를 터치터치~

대부분 포스팅들을 보니 PC버전을 많이 사용하시던데,

 

저는 컴퓨터나 노트북보다 간편한 아이패드가 더 좋더라고요.

 

또는 프로크리에이트 라는 앱을 사용하시기도 하는데....

아직 허접떼기 실력을 가진 저에겐

그만한 유료 앱은 사치일 뿐!

 

 

메디방 페인트는 무료랍니다!

 

 

 

 

앱 초기화면을 보시면 저렇게 여러 가지 활성 탭들이 있어요.

 

저장도 단말기나 클라우드 중 선택하여 할 수 있으며

투고를 통해 서로의 작품을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가끔 투고된 작품들을 살펴보면

 

정말 멋진 것들이 많더라고요ㅠㅠ

허접떼기 효니는....그냥 새로운 캔버스 탭에만 관심관심

 

 

 

 

새로운 캔버스를 누르시면

4가지 선택 탭이 등장!

 

신규작성은 아무것도 없는 빈화면

 

이미지 선택 후 임포트는 내 갤러리에 있는 사진들 위에 글씨나 그림을 넣을 때

 

카메라 촬영 후 임포트는 말 안해도 아시리라~믿고 패스

 

타 앱으로 부터 임포트는...저도 아직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몰라요ㅠㅠ

 

 

 

오늘은 캘리그라피를 해 볼 것이니

 

신규작성 탭을 누르고

 

내 멋대로 사이즈 고르기~

저는 낙관을 만들 때 정사각형을 써 본 것을 제외하고는

전부 단말사이즈로 사용했어요

 

 

 

 

두 손가락으로 확대/축소가 가능해요~

 

화면을 줄여 전체화면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조절합니당!

 

 

 

 

왼쪽에는 브러쉬 탭이 있어요.

 

초기에는 몇 가지 브러쉬밖에 없는데

가입 후 약 90종류 이상의 브러쉬를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어요!

 

PC버전에서는 브러쉬를 직접 만들어 사용 할 수도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뭉글뭉글 수채3> 브러쉬로

 

몇번 톡톡 쳤더니 저렇게 어스름한 꽃무늬가 생겨났어요*^^*

 

 

 

 

각진 글씨를 쓸 때는

 

목탄이나 연필(거칠게) 브러쉬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건 어디까지나 개인의 취향이니

 

자신이 하고자 하는 캘리그라피의 분위기를 생각하며

브러쉬를 초이스!

 

 

또한 포토샵처럼 레이어 추가가 가능해서

각 레이어마다 투명도나 효과를 달리하여

새로운 느낌을 줄 수도 있어요.

 

 

이건 좀 전에 캡쳐했던 작업 화면의 완성본입니당.

 

나태주 시인의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 라는 책에 나온

글귀였는데 무척 마음에 들어서

꼭 써보고 싶었어요ㅎㅎㅎㅎ

 

 

이상하게 목탄이나 연필(거칠게) 브러쉬는

막써도 그냥 뭐 대충 캘리 분위기가 물씬 나는?

 

ㅎㅎㅎㅎ스스로 만족을 최우선하는

이기적인 효니랍니당~

 

 

'먹' 으로 된 브러쉬를 쓰면

 

강약이나 흐림효과 등을 사용하기가 더 편리해요!

 

쓸땐 몰랐는데....지금 보니 살짝 창피한 글씨네요..

 

그래도 2018년 모두들 꽃길만 걷길 바라며-3-♡

 

이건 친구에게 보내는 저의 메시지!

'펜' 브러쉬를 사용한 것인데요,

 

제일 깔끔한 편인 것 같아요*^^*

 

 

 

 

 

아까 말씀드린

이미지 선택 후 임포트 버전!

 

아기자기 그림도 그리고, 사진 위에 글이 들어가니

훨씬 사진이 살아보이죠~?

 

 

이건 배경부터 글씨까지 전부 작업한 거예요!

 

 

눈을 표현한 부분들은 레이어를 따로 설정하여

투명도를 조절해 주었어요.

 

 

무실력자들의 특징이..

할 땐 모르는데 하고나서 완성작을 보면

뭔가 초라해 보이는ㅎㅎㅎㅎㅎㅎ......

 

그래도 첫 작품이라는 것에 의의를 두고,

나름대로 만족했던 것이랍니다-.-*

 

 

아직은 생 초짜 허접떼기이지만ㅠㅠ

계속 연습하면 언젠가 멋진 작품이 나오겠지요?

 

 

무료라는 매력의 메디방 페인트를 활용한 캘리그라피!

아이패드 Pro를 활용한 디지털 캘리그라피!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