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른정보

반디캠 - 다운/설치 고화질 동영상 녹화하기

반디캠 - 다운/설치 고화질 동영상 녹화하기

컴퓨터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보시거나 게임을 하실때
녹화를 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원본 파일이 아니다 보니
화질이 약간 떨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꺼려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반디캠은 컴퓨터의 특정 화면이나 openGL 그래픽 기술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녹화를 할 수 있는 유틸로써 녹화를 하더라도 원본과 최대한 가까운 고화질을 유지하고
압축률 또한 높아서 사용하시는데 불편하지 않도록 고성능을 보여주고 있네요

반디캠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 BDCamSetup.exe(네이버자료실)

반디캠 다운로드 : BDCamSetup.exe(홈페이지)


동영상을 캡쳐하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반디캠을 이용하시고 나면 다들 화질이 좋다는 점에 대단히 만족을 하시더라구요

간단한 설치방법을 먼저 살펴볼께요

반디캠 설치 방법


언어설정은 기본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반디캠의 설치가 시작되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이용약관을 확인하시고 동의함을 누르시면 설치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의 설치형태를 기본설치로 선택하시면
구성요소들이 보여지는데요 여기서 아이콘의 생성 유무를 체크하시면 되겠네요


이제 어디에다 설치를 할 것인지를 결정해야 하는데
평소 다른 프로그램들의 설치가 되어 있는 프로그램 폴더가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설치시간은 금방 끝나니까 잠시만 기다리시면 되요~ ^^


이제 반디캠의 설치가 끝났습니다.
한글로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쉽게 설치할 수 있어서 좋네요~ ㅎㅎ

설치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사용방법도 알아보아야 겠죠? ^^

반디캠 사용 동영상 녹화방법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메인화면이 생성이 되는데요
일반 메뉴에서는 동영상을 녹화한 후 저장하는 폴더를 지정하고
고급옵션으로 언어나 후킹을 설정할 수 있네요
만약 항상 위에 표시하고 싶으시면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프레입의 탭에서는 초당 프레임 수를 화면에 표시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구요
FPS를 제한시킬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네요


이제 비디오 메뉴를 살펴보아야 겠죠?
반디캠의 비디오 탭은 동영상을 녹화할 때 소리도 녹음을 할 것인지
녹화되는 동영상의 포맷은 어떤 포맷을 사용할 것인지 등을 결정할 수 있네요
그리고 단축키도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반디캠을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이미지 캡쳐도 가능하니까 스샷을 저장할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동영상의 녹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녹화대상을 클릭하시면 어떤 영역을 녹화할 것인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이때 화면의 사각형 역역을 체크하신 후 여러분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영역으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네모난 영역이 보이시죠? 레코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동영상이 녹화됩니다.

반디캠의 다운로드/간단한 설치와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반디캠 - 다운/설치 고화질 동영상 녹화하기